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2022년 추석 명절에 찰떡인 국내여행지 3곳

by 제테크남 2022. 8. 31.

2022년 추석에 갈만한 여행 추천지 3곳입니다. 추석 느낌 나면서도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선정했는데요 용인 한국민속촌, 강원도의 바다열차 그리고 의왕시의 레일바이크 등으로 소개드립니다.

 

용인 한국민속촌

'뭐야 고리타분한 곳 아니야?'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그건 정말 옛날의 한국민속촌을 알고 계신 거예요. 요즘 한국민속촌 정말 버라이어티 합니다. 추석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액티비티도 준비되어 있고요.

 

출처:한국민속촌

첫 번째 자동차 극장이 올해 8월 8일에 열렸습니다. '한국민속촌 자동차극장'이라고 검색하면 예매 가능하고요. 코로나 감염 때문에 영화관 가본 지 오래된 분들에게 딱일 듯싶네요. 총 2관으로 되어있고 근처에 이마트 편의점도 있어 먹을 거 사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2번째, 야간개장입니다. 11월 6일까지 금, 토, 일과 공휴일에 야간개장을 합니다. 야간개장 시 저녁 8시마다 특별공연도 있고요. 연분 제목의 공연인데 LED와 쉐도우 아트로 더 볼만한 구경거리가 될 듯싶습니다.

출처:한국민속촌

셋째, 귀굴입니다. 일종의 공포체험인데요, 중전 윤 씨의 미스터리한 죽음을 조사한다는 콘셉트이고요, 한국민속촌 느낌을 잘 자아냈다는 평을 듣습니다.

한국민속촌, 당연히 한복 대여도 가능합니다. 주차장 근처에 여러 업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야간 개장 때 가시는 경우라면 오픈하는지 한번 확인은 해보는 게 좋을 듯싶습니다.

이 정도면 이번 명절, 한국민속촌 많이 당기시죠?

 

강원도 바다열차

출처:코레일관광개발

말 그대로 동해바다 뷰를 즐길 수 있는 기차체험입니다. 2~3시간동안 동해안 기차길을 달리며 58km를 주행합니다. 좌석이 전부 바다를 향해 있어서 바다 보려고 고개를 꺽을 필요도 없습니다. (특실 1호실)최근 기차 노후화로 운영이 곧 종료가 될 수있는 사실을 알려지면서 이슈를 타기도 했는데요. 강릉역과 정동진역 외 4개 역에서 출발하고 주말아침열차와 주중열차로 운영이 됩니다.

출처:한국관광공사

바다열차는 열차 칸칸마다 색깔이 있는데요. 커플연인을 위한 좌석 가족을 위한 좌석, 친구들과 함께하는 좌석 심지어 프로포즈를 위한 열차도 있습니다.

 

의왕 레일바이크

의왕의 왕송호수를 가면 재밌는 하루를 보낼 있습니다. 말그대로 자전거 페달을 돌리며 호수 한바퀴를 도는 건데요, 중간중간 미스트존미스트 존, 사진찍는 곳등 흥미롭게 꾸며놓았습니다. 6~7km 정도를정도를 50 정도에 돈다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호수에 연꽃이 즐비합니다. 8~9월이 절정이니 연꽃 좋아하시는 분들 체크하시구요. 아이가 있다면'레솔 레 파크'가아이들 테마파크 느낌으로 인기가 좋습니다. 호수 주변에 레일바이크가 있고 근처에는 맛집 음식점들이 즐비합니다. 스카이레일은 보수공사로 현제는 이용이 힘드네요. 호수캠핑장도 있는데 여기는 달마다 추첨을 통해 이용가능합니다이용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2022년 추석 연휴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였습니다.

댓글